간단히 말하자면 타이어 위치 교환은 타이어의 위치를 바꾸는 과정입니다. 이는 자동차 타이어의 세트를 최대한 활용하겠다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타이어의 위치를 정기적으로 교환하면 타이어의 수명을 연장하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원하는 대로 타이어의 위치를 교환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세요.
타이어 오래타는 방법 중 하나인 타이어 위치교환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타이어교환 후 10,000km 주기로 앞뒤 위치교환
앞서 언급했듯 타이어 위치 교환 정비 시에는 전륜과 후륜 또는 양 측면의 타이어 위치를 교체하게 됩니다.
타이어 위치 교환은 모든 유형의 타이어가 다른 속도로 마모된다는 점에 기인합니다. 구동축 위에 있는 타이어는 변속, 파워, 토크로 인해 가장 빠른 속도로 마모됩니다. 이는 전륜 및 후륜 구동 차량 모두에 해당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는 전륜 구동 차량이므로, 전륜 타이어가 가장 큰 피해를 입습니다. 후륜 구동 차량의 경우 이와 반대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두 개의 후륜을 앞으로 교환하는 경우가 매우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타이어가 고르게 마모되고 수명을 연장할 수 있도록 각 타이어의 잠재력을 극대화합니다.
타이어는 외부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앞타이어와
뒷타이어 간의 마모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위치교환은 필수!!!
차량 사용 설명서에 제시된 위치 교환 패턴에 따라 주기적으로 타이어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주행 거리가 약 8,000km에서 10,000km에 도달할 때마다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일부 운전자는 이 시기에 차량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겨울용 타이어에서 여름용 타이어로 교체하는 시기도 적합합니다. 혹은 단순히 새로운 타이어를 구매하는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두 개의 타이어만 교체하는 경우 새로운 타이어 또는 가장 적게 마모된 타이어를 후방 액슬에 장착하여 차량 제어 및 안전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륜과 후륜에 동일한 사이즈의 타이어를 장착한 전륜 구동 및 후륜 구동 타이어에 모두 해당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은 차량 제조 회사 또는 타이어 제조 회사의 권장 사항에 따라 다시 조정해야 합니다.
타이어 위치 교환을 예방책을 활용하면 타이어가 균일하게 마모될 수 있습니다. 타이어 마모의 원인이 되는 다양한 요소를 살펴보세요.
- 차량의 엔진 위치: 엔진이 앞부분에 배치된 경우, 전륜이 후륜에 비해 더 많은 하중을 감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전륜 타이어가 더욱 빠르게 마모됩니다.
- 자갈길이나 울퉁불퉁한 지형에서 주행하는 경우 일반적인 시내 주행 또는 고속도로 주행 시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타이어가 마모됩니다.
- 대부분의 차량에서 브레이크는 전륜 타이어에 적용되며, 이는 후륜에 비해 더 많은 마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 부적절한 휠 얼라인먼트 또한 빠른 마모의 원인이 됩니다.
우측 통행도 또 다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차량이 우측 통행하는 국가에서는 좌회전 시보다 우회전 시에 더 심하게 회전합니다.
육상 선수와 마찬가지로 왼쪽 타이어가 바깥쪽에서 더 많은 거리를 커버하므로 오른쪽에 비해 마모가 더 많이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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